> 고객센터 > 언론보도
 
     
 
환자의 상태와 상황을 고려한 '임플란트'    
2007.09.10 9421


치과상식 시리즈 - 임플란트가 궁금하다 편
대한 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 심의필 제 070719-중-396호[광고]

환자의 상태와 상황을 고려한 '임플란트'
개인에 따라 치료법도 달라져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산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속담은 치의학적인 측면에서는 틀린 말입니다. 치아를 상실한 이후 오랜 기간 동안 방치한다면, 빠진 치아와 맞물리는 이가 아래로 내려오거나 양 옆의 치아들이 비어있는 공간으로 기울어지는 현상이 나타나 치아 간격이 전체적으로 넓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음식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음은 물론 신체 영양 상태의 균형도 깨져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공치아 이식술인 임플란트로 이런 즐거움을 적극적으로 찾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Q. 하버디안치과의원은 환자 개개인에 맞는 '임플란트'를 표방하는데 그게 뭐죠?
하버디안치과의원은 환자 개개인의 치아상태, 모양, 잇몸의 건강 상태, 경제적인 상황 등을 고려한 맞춤형 임플란트 시술을 하고 있습니다. 구강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정확한 부위에 적절한 개수의 임플란트를 식립함으로써 환자들이 느낄수 있는 치료기간 등의 부담을 덜어 주고 있는 것입니다.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 몸에 꼭 맞는 임플란트를 권해줘 부작용이나 역반응을 줄이고 있으며 시간이 부족하거나 통증이나 마추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많은 환자의 경우에도 치료가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Q. 주로 어떤 형태의 임플란트를 시술하고 있나요?
하버디안치과의원은 각기 다른 환자의 구강상태에 적합하도록 다양한 형태의 임플란트를 알맞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상ㆍ하두 기둥으로 나뉘는 방식의 임플란트 뿐만 아니라 잇몸 뼈가 튼튼한 환자에 한해 인공치근과 지대주(기둥)가 하나로 연결돼 있는 '일체형 임플란트'시술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임플란트, 어떻게 심고 있습니까?
구강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내렸다면 다음은 이를 바탕으로 정확하게 잇몸뼈에 임플란트를 심어야 합니다. 하버디안치과의원은 전통적인 임플란트 수술 기구와 드릴을 사용하는 교과서적인 수술방법과 더불어
치과용레이저를 보조적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식립의 모든 과정을 레이저로만 완전히 끝마칠 수는 없습니다. 임플란트를 심기 위해 잇몸 뼈를 뚫는 과정은 레이저만으로 불가능하며 결국 드릴 사용이 불가피하기 때문입니다.

Q. 임플란트 수술은 누구나 받을 수 있나요?
턱뼈의 성장이 모두 끝나느 17세 이후면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뇨병, 심장병, 신부전증 등 전신질환이 있는 사람은 조심해야 하며 전신질환이 있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의 경우 임플란트를 턱뼈에 심었을 때 세균에 감염돼 실패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틀니나 브릿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전신질환이 있더라도 평소 운동, 식이, 약물요법 등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합병증이 없으면 시술이 가능합니다.

Q. 임플란트의 수명은?
임플란트는 유지관리만 잘 이루어지면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임플란트의 장점중의 하나로 보통 자연치아와 마찬가지로 구강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정기적인 검진, 금연등에 주의하면 10년 이상의 수명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하버디안치과의원 이규호원장
-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졸업
- 하버드대 보철과수련, 박사학위
-前 티프스대학교 조교수
-現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외래교수

하버디안치과의원
www.harvardian.co.kr
문의 / 02-3783-0660 , 02-318-7528
이전글  글없음
다음글  ‘치주염, 치료시기 놓치면 낭패 본다...